HOME > 종합뉴스 > 교육/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서창방향)휴게소, ‘한글날 이벤트’ 고객감동
세종대왕을 주제로 어린이 그림그리기, 순우리말 맞추기, 삼행시 짓기 등 한글 이벤트 전개…여주땅콩, 여주고구마, 여주쌀 증정
 
안인혁 객원기자 기사입력  2019/10/10 [09:53]

전국 유일 한글테마 휴게소로 알려진 여주(서창,인천방향)휴게소는 지난 9일 한글날을 맞이해 그동안 베풀어 준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백성들이 편안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글을 만든 세종대왕을 기념하는 한글 이벤트 행사를 가졌다.      
    

▲ 한글날이벤트에서 참여해 합격한 고객에게 여주고구마를 전달하고 있는 문영규 여주(서창방향)휴게소 부소장(왼쪽).      ©안인혁 객원기자


이날 오후1시부터 진행된 이번 행사는 어린들을 대상으로 ‘세종대왕 그림그리기’, 가족을 대상으로는 ‘삼행시/사행시 짓기’와 ‘순우리말 맞추기’ 등 세종대왕을 주제로 3개의 주제로 실시됐다.
    

▲ 어린이 그림그리기에 참여하고 있는 어린이들     © 안인혁 객원기자


어린이들은 형형색색 색연필을 사용해 세종대왕과‘한글과 나랏말ᄊᆞ미’를 밑바당으로 고사리손으로 예쁘게 색칠을 해 고객들의 미소를 짓게 만들었고, 순우리말 맞추기는‘아름다운 한글’이라는 완성된 구절이 정답이었다.
    

▲ 한글날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는 여주(서창방향)휴게소 고객들     © 안인혁 객원기자


삼행시와 사행시 짓기의 시제는 ‘한글날’과 ‘세종대왕’이었으며, “한글 한글 또박또박, 글자속에 바른 마음, 날로날로 새로워라”라는 삼행시가 장원을 차지했다.
    
합격과 불합격은 심사기준에 따라 합격자에는 여주땅콩과 여주고구마가 증정되었고, 불합격자와 참여자 전원에게는 여주쌀 500g 3포씩을 전달했다.
    

▲ 9일 여주(인천방향)휴게소 한글날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는 고객들     © 안인혁 객원기자


문영규 부소장은 “매년 한글날 고객에 대한 감사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는데 우리휴게소는 한글을 창제한 세종대왕이 여주에 영면하고 있기에 한글날 이벤트가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며 “내년에도 새로운 이벤트로 고객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서는 편안한 휴게소, 친절한 휴게소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최정호 영업차장도 “이번 한글날 이벤트에 참여해 주신 고객님들께 고개숙여 감사를 드린다.”며 “더욱 친절하고 깨끗한 휴게소, 고객이 입맛을 사로잡은 맛있는 휴게소, 고객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되돌려주는 사회공헌 휴게소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글날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의 작품들     © 안인혁 객원기자


한편, 여주(서창방향)휴게소는 한글날뿐만 아니라 여름 휴가철에도 고객이벤트를 통해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설, 추석명절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깨끗한 화장실 만들기 문화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사입력: 2019/10/10 [09:53]  최종편집: ⓒ ggdaily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