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 생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천시, 우리동네 상징 꽃 그림 전시회 개최
이천시 읍면동 공유학습 우리의 학습은 빛이 난다
 
이순락 기자 기사입력  2021/06/07 [10:12]

 이천시 읍면동주민자치학습센터(이천시 주민자치협의회)는 올해 읍면동 공유학습으로 '우리동네 상징 꽃 그리기 우리의 학습은 빛이난다' 프로젝트를 공동 운영하여 6월 7일부터  18일까지 이천시청 1층 종합민원실 로비에서 우리동네 상징 꽃 그림 전시회를 개최한다. 

 

▲ 우리동네 상징꽃 그림전시회 포스터     © 이순락 기자

 

 이천시 읍면동 공유학습은 상징꽃을 주제로 학습 콘텐츠를 개발하여 디자인 학습으로 이끌어 내었으며 지역특성화에 기여하고 공동체 학습을 실천하고자 이천시 평생교육사의 기획으로 시작하였다.

 

이천시는 지난해 읍면동 상징 꽃을 선정하여 마을별 14개의 상징 꽃을 가꾸어 주민화합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에 읍면동 학습센터는 상징 꽃을 주제로 다양한 학습효과를 이끌어 내었으며 율면은 염색기법, 호법은 켈리디자인으로 중리동은 압화와 수채화로 표현하는 등 각 읍면동 개성을 살려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였다.

 

 이천시 주민자치협의회장 이성우는 읍면동 공유학습으로 시책사업을 홍보하고 코로나로 움츠렸던 평생학습이 공유학습으로 하나가 되어 더 빛이 나는 한해가 되었음을 시사하며 자원을 학습으로 연계하여 읍면동 협업을 이끌어 낸 이천시 읍면동 평생교육사의 역량을 높이 평가 하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사입력: 2021/06/07 [10:12]  최종편집: ⓒ ggdaily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22